심으면 다 자라나요?
정말 영구적으로
효과가 있는 건가요?
모발이식은 머리카락이 아닌 머리카락을 생성하는 피부 조직을 이식하는 것입니다.

주변사람도
모르게 하고
싶어요.
환자 분들 중에 가족에게도 모르게 하고 싶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려면


모발이식 비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몇 모를 심느냐,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하느냐 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병원마다 진단을 하는 모수가 달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냥 보기에는 비슷해 보여도
수술법으로는 비절개가 절개보다 비용이 비쌉니다. 비용이 비싼 이유는 비절개가 절개보다 수술 시간이 길고 손이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뒷머리 밀도, 두피 탄력, 이식 모수, 회복기간, 환자의 선호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최적의 이식법을 진단해드리겠습니다.

이식 후에도 탈모가
진행되면 어떻게 하죠?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가 있는 분이라면 이식 후에도 탈모는 진행이 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에 대한 진단이 부족하다면, 금방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모발이식은 이식의 기술 외에도 탈모의 진행과 속도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반드시 필요한 수술입니다.

모발이 얇아진 경우도
이식만 하면 되나요?
시각 적으로 풍성해 보이는 데에는

절개, 비절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모발이식의 여러 과정 중 모낭을 추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두 가지 방법에 결과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이식해야 하는 모수와 본인의 두피 탄력, 밀도, 상황,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몇 모까지 가능한가요?
재수술은 몇 번이나
할 수 있나요?
한 사람이 이식이 가능한 총 모수는 평균 1만모 정도 됩니다. 밀도, 두피 탄력, 탈모의 유형 등에 따라서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3~4천모 기준으로 생각할 경우

M자 모발이식과
정수리 모발이식에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있습니다.

이식 후에 결과가 안 좋으면 어떻게 하죠?
진단과 수술이 잘되었다면 결과가 안 좋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식 결과는 제가 약속할 수 있지만, 이식 이 후 탈모 진행에 대한 부분은 의료진의 진단을 꼭 따라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결과가 안 좋은 경우는 왜 그런 건가요?
이식 결과가 좋지 않은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밀도를 너무 높여 심거나, 낮춰 심어서 듬성듬성한 경우, 이식 방향이나 디자인을 잘못하여 어색한 경우, 잘못 심어서 자라지 않는 경우, 이식 후 탈모를 예상하지 못해 결국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흉터가 크게 남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진단과 과정이 굉장히 섬세한 수술입니다. 안 좋은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선택한 병원이 반드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고 싶은데 어떤 병원이
잘하는 곳인가요?
환자 분들이 의료진의 능력을 판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제가 환자로써 병원을 찾을 때의 팁을 드리자면,
저도 골프 프로들이 어떻게 스윙 하는지 알고 있지만, 할 수는 없습니다. 지식은 있지만 노력, 경험이 쌓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환자로써 진료 받을 병원을 찾을 때는 해당 질환을 오랫동안 진료하여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게 쌓인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 곳이 잘 아는 것과 잘 하는 것, 두 가지 모두를 충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